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동부병원 가다실9가 가격 및 2차 접종 후기

by 다경스토리 2023. 5. 22.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전에 제가 동부병원에서 가다실9가 1차를 접종했는데 2달이 지나서 2차접종했던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1차는 제가 2월에 접종완료하였고 2차는 4월에 맞았는데 2차 접종했던 후기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가다실 1차 접종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가다실 1차 후기 >

이전에는 차끌고 주차하고 접종했었는데 이번에는 지하철을 타고 갔습니다

신설동역 8번출구방향으로 내려서 동부병원으로 갔는데 꽤 멀더라구요ㅠㅜ

 

동부병원의 일반 진료시간은 정기휴무일인 일요일을 제외하고 아래와 같습니다

 

  • 진료시간 : 오전 9시~ 오후 17시 30분
  • 접수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16시 30분
  • 휴게시간 : 점심 11시30분~13시

 

가다실 9가의 접종시기는 1차 접종 후 다음과 같습니다

 

  • 2차 접종 : 최초접종 이후 2개월 이후
  • 3차 접종 : 최초접종 이후 6개월 이후 1년이내

이번에 최초접종한 이후 2개월이 넘어서 2차접종하러 갔는데요

항상 느끼지만 동부병원은 사람이 많긴한데 대형병원이라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무슨 기계같아요ㅋㅋㅋㅋ

그래서 순서되면 딱딱 루틴대로 하기만 하면 되는데 오래 걸리긴 하더라구요ㅠㅠ

반응형

가다실9가는 동부병원 가정의학과에서 맡아 하고 있으며 <가정의학> 이란 질병의 종류,연령 등에 관계없이 지속적이고 포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전문과목이라고 하며 진료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감기,몸살,독감 등등)
  • 각종 성인병 및 만성질환(고혈압,당뇨 등)
  • 진단이 불분명하거나 원인을 알수없는 증상 발현시
  • 호스피스 완화의료(말기암 환자 관리)
  • 질병부위가 많아 종합적인 진료를 원할때
  • 정기적인 건강관리 케어
  • 비만,금연,운동처방,영양상담,스트레스에 대한 전문적인 진료

 

가정의학과에서 2차를 맞기 위해 접수를 먼저 하고 접수증을 받아 가정의학과에 가서 상담을 완료했구요

그 다음에 다시 나와 접수데스크에서 가다실 비용을 먼저 정산하고 주사실가서 맞았습니다

가다실9가 동부병원의 가격은 159,950원으로 다른 일반 병원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맞으러 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고 저도 진료받고 나오는데 줄서서 기다렸었어요ㅠㅠ

 

수납증을 가지고 주사실에 보여주면 주사를 놔주시는데 팔에다가 놓아주시므로 팔을 끝까지 올렸어야됬습니다

긴팔을 입고간터라 저는 바로 웃옷을 벗고 맞았는데 여성분들은 그렇게 할 수 없으니 탈의실이 별도로 있었어요

2차는 1차보다 훠얼씬 덜 아팠고 맞고나서 열이 오른다거나 그런 이상반응은 전혀 없었습니다

1차때 멍들고 붓고 팔올릴때마다 아프고 했었는데 2차는 그냥 아무런 무반응 이어서 오히려 상황스럽더라구요ㅋㅋㅋ

2차까지 맞았는데 3차를 또 맞아야된다고 생각하니 아찔하긴 합니다만ㅠㅠ 아까워서라도 또 맞긴 할것 같습니다

1차 맞고 비뇨기과가서 별도의 hpv검사를 진행했었는데 저는 음성으로 나와서 2차맞고 3차를 맞아야되는 고민은 되더라구요ㅠㅠ

 

암튼 주사를 맞으시는 분들이 많아서 맞고나면 밖에있는 소파에 앉아 15분정도 기다렸다 가라고 하는데 2차맞고 저같은 경우에 아무런 반응도 없고 그래서 바로 나왔으며 이상은 없었습니다

보니까 어떤 분의 경우에는 팔에 맞고 나서 대기하다가 팔에 피가 줄줄 흘러서 주사실로 다시들어온 케이스가 있었어요

주사를 놓고 밴드를 붙혀주시긴하는데 그걸 뚫고 피가 나왔다는 거는 조금 오바 같긴한데 아마 붙혀준 밴드를 바로 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1차때는 소량이지만 피가 나와서 밴드에 묻긴 했었거든요ㅋㅋㅋㅋㅋ

이제 2차까지 맞았으니 3차 맞으면 추가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