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련 정보

서울동부병원에서 저렴하게 가다실9 접종 한 후기

by 다경스토리 2023. 2. 2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동부병원에서 가다실9 맞은 후기를 말씀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방접종을 맞은 곳은 서울동부병원인데 원래는 서남병원에서 맞을라고 하다가 예약이 안되서 여기로 했어요ㅠㅠ

집이랑 가까웠던게 서부병원인데 이곳은 날짜가 정해져있고 당일예약을 해도 9시 이전에 와서 선착순으로 예약해야 될까 말까라는 이야기에 바로 이곳으로 정했습니다

또한 가다실9 예방접종이 비싸기로 유명한데 이 병원이 상당히 저렴한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가다실 9란 무엇일까요??
가다실9는 9가지 유형의 인유두종 바이러스(HPV)를 예방하는 백신이에요

이것은 재조합 백신으로 다른 HPV 유형의 단백질 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가다실9는 9세에서 45세 사이의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접종 가능하다고 하네요

 

가다실9 백신을 접종하는 이유는 자궁경부암, 생식기 사마귀 및 기타 유형의 암을 포함한 HPV 관련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함이며 남성은 물론 여성 모두에게 권장됩니다. 

또한 HPV는 성적인 접촉에 의해 발생되는것이 확률상 높은 편이라 이성적으로 활동적인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가다실9를 접종하면 HPV 관련 질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이 백신은 자궁경부암과 생식기 사마귀 예방에 97% 효능이 있으며항문 및 구강인두암과 같은 다른 유형의 암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일단 제가 도착한 시간은 2시가 되기 전이었는데요

갔는데 가다실 말도 안하고 예방접종 하러 왔다니까 안내하시는 분께서 "가다실이요?"라고 하셨습니다 

그만큼 많이 맞으러 오시나봐요ㅋㅋㅋㅋ

근데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24명 보이십니까??ㅋㅋㅋ

 

앞서 24명을 기다리는 동안 정말 오래걸렸는데요ㅋㅋㅋ

처음에 대기번호가 13번이라 이거 잘못된거 아니냐고 했는데 알고보니 300번까지 갔다가 1번으로 다시돌아갑니다

이거 몰라서 뭐지 뭐지 하다가 또 물어봤네요ㅠㅠㅠ

민망민망ㅠㅠ 맞다고 그냥 앉아서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ㅋㅋㅋ

 

기다리고 기다리다가 이제 접종하러 들어갑니다

일단 가정의학과 가서 설문지 작성 후, 의사분과 좀 대화를 하고 아래와 같은 카드를 줍니다

딱히 뭐 진료하는건 없고 주사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물어보시고 또 먹는약 있는지 확인합니다

맞고나서 주의해야할 점 그리고 2차 맞을 시기정도를 알려주셔요ㅋㅋㅋ

 

최근에는 가다실9 접종 카드를 주십니다

원래는 안줬었다고 하는데 1차로 맞고 2차,3차까지 맞아야 한다고 하네요ㅠㅠ

1차 맞고 2달후 2차 6개월후 3차 

총 3회 맞아야 면역이 생긴다고 하네요ㅠㅠㅠ

 

큰 병원은 좀 다른게 가정의학과에서 나와서 다시 접수처로 갑니다

그리고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다가 원무과에 수납을 완료한 다음에 주사실로 가요ㅠㅠ

원래는 접종이건 진료건 다하고 나서 받았었는데 큰병원이라 역시 뭔가 다른듯!!

정말 오래기다렸습니다ㅠㅠ

 

그렇게 인고의 시간이 지나고 가다실9 접종 후, 주의사항을 받았습니다

알려진바로는 가다실9 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내약성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백신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과 접종 후 부작용에 대해선 알고 있는게 중요한데요

부작용으로는 주사 부위의 통증, 발적, 부기, 열, 두통,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또한 맞았다고 안심할게 아니라 면역이 생겼다 하더라도 HPV 관련 질병에 대한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접종 후 15분동안 기다렸다가 아무런 이상이 없으면 알아서 귀가하라고 합니다

다행히 별 이상은 없었는데 팔이 뻐근 하더라구요ㅠㅠㅠ

접종 다 맞고 기다리는데 2시간 30분정도 소요된듯 싶네요

가다실9 맞고 술먹지말라고들 하는데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같은 경우는 괜찮았던거 같아요ㅋㅋㅋ

그리고 맞고나서 2~3일 정도는 팔올렸을때 살짝 통증있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병원은 총 6층으로 규모가 꽤 컸습니다

각층마다 어떤것이 있는지 나와 있길래 한번 찍어보았고요

동부병원에 예방접종 말고 오시게 된다면 한번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네요ㅋㅋㅋ

 

 

저는 앞서 사진으로 보여드렸지만 후문쪽으로 들어갔다 나왔습니다

그래서 왔다갔다하다가 주차공간이 있는것을 봤는데 거주자 우선주차구역이었고요

잠깐이면 상관없겠지만 오랜시간 주차를 해야된다면 그냥 장례식 지상주차장이나 지하주차장이용하시는게 날듯합니다

어짜피 병원 이용하고 진료비 영수증 가져가면 공짜로 해주거든요ㅋㅋㅋ

 

주차장 이용요금인데 상당히 저렴하지만 주차비 내는거 많이 아깝잖아요

그래서 면제 및 할인방법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동부병원 장례식장 방면 지상주차장에 주차했기때문에 장례식장 이용고객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기바라며 아마 지하주차장도 요금체계는 동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ㅋㅋㅋ

300x250

'건강관련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부병원 가다실9가 가격 및 2차 접종 후기  (0) 2023.05.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