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이직/이직을 위한 노력들

한국소비자원 신입직원 일반행정 채용공고 + 서류전형 자소서항목

by 다경스토리 2021. 3. 8.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소비자원 신입직원 일반행정 채용공고를 한번 살펴보고 서류전형 자기소개서 항목도 확인보도록 할게요

사실 저는 데이터쪽에 관심이 많다보니 일반행정에 사회조사쪽으로 초점을 맞춰 자소서를 작성하긴 했습니다

 

 

 

 

일반행정은 총 10명을 뽑는 한국소비자원의 바늘구멍이었습니다ㅠㅠㅠ

10명이라함은 정말 많이 뽑는 인원은 아니니까요ㅠㅠ

 

 

 

일단 서류전형을 합격하면 필기를 보고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자 발표가 이루어지는데요

이러한 과정들은 많이 봤었는데 저는 힘들게 서류합격해도 ncs에서 그냥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공부를 해야합니다

정말 열심히해야 붙을까 말까인데말이죠 핑계일수 있는데 못하게 되네요ㅠㅠ

일하다가 집에오면 그냥 퍼지는 것 같아요

 

 

 

 

한국소비자원이 금융권과 비스무레하게 보는것 같더라고요ㅠㅠㅠ

좋은 기관들은 이렇게 빡시게 시험을 보는가 싶었습니다ㅠㅠㅠ

 

728x90

 

 

가산점 관련해서 제가 찾아보긴했습니다만 관련 분야의 인정자격증입니다 

여기서 제가 사회조사분석사를 알게되어서 필기까지보고 합격은 했지만 실기에서 떨어졌는데요ㅠㅠㅠ

사회조사분석사2급을 올해 반드시 합격해서 재도전 해보고 싶습니다!!!

컴활도 따고요!!!! 와우!!! 할게 정말 많군요ㅠㅠ

 

 

 

 

서류전형에서 20배수를 선발한다고 했으니 10명 뽑는다 치면 200명 서류전형합격인데 여기 들어가지도 못했군요ㅠㅠ

그리고나서 종합평가점수 고득점순으로 4배수 뽑으니까 40명 뽑고 나머지 면접으로 결판나는것 같네요

진짜 면접 한번이라도 보고 싶습니다

 

 

 

 

<소비자원 자기소개서 항목>

 

1.(동아리,학회,소그룹활동 등) 팀활동을 하면서 갈등상황시 상대바으이 니즈나 의도를 명확히 파악하고 해결하여 목표달성에 기여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시기바랍니다

 

2.(대학,인턴,아르바이트 등)의 활동을 하면서 다른사람이 생각해내지 못했던 문제점을 찾고 이를 해결한 경험에 대해 작성해주시기바랍니다

 

3. 새로운 일을 하게 되었을때 그 일을 습득하기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 및 관련 사례를 작성해 주시기바랍니다

 

4.(동아리,학회,소그룹모임 등)의 팀활동 중 다양한 배경(성격,문화 등)을 가진 사람들과 업무나 일을 함께 했던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시기바랍니다

 

5.직무능력소개서

신입 : 활동분야 /본인이 맡은 주요역할

경력

- 소속조직/직위/본인이 맡은 주요역할

- 주요수행업무 및 성과

- 업무성과를 높이기 위해 본인이 기울인 노력 행동

- 성과로 인한 조직 기여 내용 및 기여정도

- 기관의 입사지원 분야 업무수행시 기여할 수 있는 측면

 

*(경험 및 경력기술서) 입사지원서에 기술한 직무관련 경력사항 및 직무관련 기타 활동 사항과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본인이 수행한 활동 내용을 아래 항목에 따라 기술해 주십시오

 

 

여기까지입니다

사실 뭐 저는 일반 4년제 대학을 나오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신입직원의 초점을 맞춰 뽑은 것 같기도 하고 저같은 중고신입들보다는 싱싱한 사람들을 뽑지 않았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ㅋㅋㅋㅋㅋㅋ

 

 

 

 

 

이렇게 긴 자소서와 이력서를 작성한 끝에 한번 기대를 걸어보았는데 역시나 서류불합격이었네요ㅠㅠㅠ

준비를 더 열심히 해야될것 같습니다ㅠㅠ

 

올해 소비자원에 입사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