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이직/이직을 위한 노력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류전형 결과 + 자기소개서 항목 소개

by 다경스토리 2021. 3. 25.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류전형에 지원했었던 이야기와 자기소개서 항목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조금이나마 지원하시는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ㅋㅋㅋㅋㅋ

20년도 하반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신규직원채용이고 저는 행정직 6급갑에 도전해보았습니다

 

728x90

 

행정직의 경우 아래를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4배수를 서류에서 뽑으니 126명을 뽑는거 였네요ㅋㅋㅋ

얼마나 많이 지원한지는 모르겠으나 정말 후덜덜합니다ㅠㅠ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기소개서 항목

 

지원한 우리원 직무와 관련된 본인의 경험을 기술하시고, 해당 경험이 우리원 지원동기에 영향을 준 부분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사항>

*본인이 지금까지 중요하다 생각하여 개발한 직무역량 및 그 과정을 기술하고, 해당 역량을 바탕으로 얻은 성과를 입사 후 우리원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표를 달성하기에 충분하지 못한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극복하고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낸 경험을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구성원과 의견이나 생각의 차이로 갈등이 발생하여 이를 본인만의 의사소통 노하우로 해결한 경험을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공정함의 정의와 판단기준을 기술하고 그 공정함으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경험을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험이나 성과를 바탕으로 작성을 요구하고 있었습니다

저야 관련 분야에서 일해본게 아니라서 제가 일했었던 경험들을 토대로 써보긴했는데요

정말 열심히 썼지만 탈락의 고배를 마시게 되었습니다ㅠㅠ

아마도 위 자격증이 하나도 없는것과 토익시험이 낮은게 영향이 크지 않았나 싶습니다ㅠㅠ

참고로 저는 토익이 500점을 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ㅠㅠ

 

 

필기는 채용인원의 3배수 이니까 126명에서 성적순으로 27등까지 뽑는것 같습니다

또 여기서 면접보고 9명이 최종선발되게 되는 것이네요ㅎㄷㄷㄷ

아주 험난한 길이지만 건평원 자체가 워낙에 네임벨류가 쎄서 신의직장에 맞먹을정도일겁니다ㅋㅋㅋㅋ

물론 해보진 않았지만 일이 엄청 많지 않을까 싶네요

 

 

 

서류도 다 넣었지만 결국 저는 서류에서 불합격 되고 말았습니다ㅠㅠㅠ

공교롭게도 21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뽑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차근차근 이력서 쓰시고 필기시험 준비해보시는 게 나을 것 같네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1년 상반기 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채용정보

 

hira.incruit.com

암튼 준비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