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과 이직/이직을 위한 노력들

현대자동차 생산직 지원 후기 및 이력서 작성 (Tip. 고교생활부 온라인확인)

by 다경스토리 2023. 3. 1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킹갓직이라고 불리우는 현대자동차 기술직 지원했던 후기를 말씀드려볼까합니다

채용은 현대자동차 자체 채용홈페이지에서 했고 10년만에 실시하는 채용에 무려 18만명이 지원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400명을 뽑으니까 대략 450대 1정도 되겠군요ㅎㄷㄷㄷ

저도 킹갓직에 도전해보고자 일단 작성해서 지원까지 완료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3월2일부터 시작된 채용공고는 3월12일 저녁9시까지 접수를 받았는데요

9시에 몰릴까봐 미리미리하라고 공지까지 해주었습니다

그동안 평생 다니셨던 분들이 정년퇴직으로 나가셔서 이제서 드디어 저희에게도 기회가 돌아온듯 싶네요ㅠㅠㅠ

개인적으로는 안타깝지만 저희같은 MZ세대 혹은 XY세대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직무는 직접 생산직으로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냥 뽑히면 알아서 배치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지원자격은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남성이면 군필자 혹은 면제자여야 합니다

근무지역은 울산공장외 2건인데 메인은 뭐 울산공장이겠죠ㅋㅋㅋㅋㅋㅋ

만약에 450대 1을 뚫고 울산에 간다면 지금 서울에 있는데 다 버리고 내려가야겠네요

대기업 다니는 장점이 굉장히 크기때문에 뭐 다른데 비교할바가 아닙니다

 

반응형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이력서 작성시 작성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인적사항
  • 경력정보
  • 학력정보
  • 외국어/자격증
  • 자기소개서
  • 기타

이렇게 입력을 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학력정보에 고등학교 1~3학년 생활기록부 작성내용과 성적을 작성해야합니다

그래서 찾아봤는데 시스템이 안구축되어있을땐 직접 학교에 가서 우편으로 학생 생활기록부를 요청했었어야됬어요ㅠㅠ

세상이 많이 좋아져서 이제는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생활기록부 온라인 열람이 가능합니다

 

https://homedu.gne.go.kr/pas_mms_nv99_001.do

나이스 홈에듀 대국민서비스 <생활기록부 온라인열람>

 

이외에도 정부24에서도 한다고는 하는데 저는 나이스 홈에듀에서 편리하게 했습니다

단 04년 졸업생까지만 볼수 있으니 이전 졸업생들은 여전히 학교에 가셔서 요청해야 될것 같네요ㅠㅠ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출처 : 현대자동차 채용홈페이지

이제 다른 건 몰라도 자기소개서 내용은 짚고 넘어가야겠죠???

 

<자소서 질문1>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 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주십시오(700자 / 최소600자)

 

<자소서 질문2>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 주십시오(600자 / 최소 500자 이상)

 

<자소서 질문3>

스스로목표를 설정해서 달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운과 극복해낸 방법을 말씀해 주십시오(700자 / 최소600자)

 

이렇게 3가지 질문을 하시는데 이거 최소 작성글자 이상을 넘겨야 제출이 가능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

와 쓰는데 정말 1시간 넘게 걸린듯 싶네요ㅠㅠㅠㅠ

 

이제 작성을 했고 제출까지 했으니 결과만 기다리는 일이 남아있습니다

그렇게 엄청 기대는 하지 않지만 그래도 광탈하면 기분은 안좋겠죠???ㅋㅋㅋㅋ

10만에 뽑는 현대차 생산직 킹갓직에 한번 기대를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