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맛집

남당항 대하축제ㅣ호남 나드리 회수산 솔직후기

by 다경스토리 2024. 2. 1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에 가서 배터지게 대하를 먹고 왔던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홍성남당항대하축제는 9월9일~10월15일까지 1달여간 진행이 되었는데요

이때 대하를 비교적 저렴하게 동일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서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실제로 이때 갔을때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대하를 먹으러 오셔서 줄서서 대기하는 곳도 있고 사람이 없는 곳도 있었는데 저는 사람이 많은 곳보다는 후기는 좋은 이 곳 호남 나드리 회수산 으로 갔었어요

 

 

남당항에 처음 가봤는데 생각보다 항구자체가 그렇게 크진 않았고 공원처럼 만들어놓았더라구요

깔끔하게 만들어놓았고 주차공간이나 대하축제가 열리는 장소도 넓어서 인기가 많겠다 싶었습니다

대하를 먹으려고 남당항에 있는 수산센터쪽으로 발걸음을 돌렸는데요

그중에서 발견한 곳이 바로 이곳 입니다!

 

사실 호객행위를 하는 곳도 있고 안하는 곳도 있었는데 호객행위를 하는 곳들은 사람들이 많지 않아 들어가기가 좀 그랬고 가격은 대하축제기간에 모두 동일하여 인터넷으로 많이 찾아봤었던거 같아요

횟집 들어가기전 싱싱한 대하의 모습을 보니까 군침이 확 돌더라구요ㅋㅋㅋㅋㅋ

 

  • 2인세트(9만원) : 새우+모듬튀김+해물스끼+전어구이+전어회+칼국수 or 라면 
  • 3인세트(13만원) : 새우+모듬튀김+해물스끼+전어구이+전어회+칼국수 or 라면
  • 4인세트(20만원) : 새우+모듬튀김+해물스끼+전어구이+전어회+꽃게탕+공기밥 or 사리

반응형

호남나드리 회수산 대하 이외 메뉴이니 사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구요

대하축제 중 대하 1kg은 모든 가게가 5만원으로 동일한데 저는 5만원짜리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맛있는 총각김치 굿굿굿

따로 말씀안드려도 될 만한 그런 맛입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반찬인데요

쌈장과 와사비, 마늘과 고추입니다

매운것을 잘 못먹는 저에게 고추는 생각보다 엄청 매워서 먹다가 뱉어버렸습니다ㅠㅠ

 

그리고 제공되는 완두콩과 옥수수콘, 파인애플, 오이피클 입니다

스끼다시라고 보통하죠??ㅋㅋㅋ

가지수는 생각보다 많았는데 사실 먹는것만 먹게 되네요ㅋㅋㅋㅋㅋ

 

 

그리고 또 또 또 나오는 스끼다시

전복과 멍게, 그리고 새조개?, 꼬막 이렇게 나왔어요

조개는 조개대로 맛있었고 해감을 완전 잘해서 모래가 씹혀지는게 없어가지고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멍게가 나와서 와구와구 먹었고 전복도 생으로 먹었는데 꼬독꼬독 맛있었습니다

 

 

추가로 전어가 이렇게 구워서 나왔는데요

전어구이가 생각보다 실해서 놀랬고 너무 잘 구워가지고 오셔서 구이를 안먹는 저도 한마리는 먹은 것 같습니다

같이 갔던 친구는 완전 좋아라 맛있게 먹었었는데 너무 잘먹어서 오히려 제가 기분이 좋더라구요ㅋㅋㅋ

그냥 먹방을 왜보는지 알게되는 느낌이랄까?

 

 

대하를 1kg 시킬때 물어보십니다

회로도 드실건지 아니면 다 구울지 물어보는데 저는 몇개만 회로 달라고 했어요

예전에 오징어마을 갔을때는 그냥 다 까서 먹어야되어 불편했습니다만 여기는 다 까서 주더라구요

완전 싱싱해서 사진에는 안담기는데 꿈틀꿈틀 대더라구요ㅋㅋㅋㅋ

싱싱한 대하회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니 환상의 맛!!

 

 

이제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하를 냄비에 넣고 이렇게 소금구이로 해주심니다

이날만을 기다렸는데 대하를 원없이 먹기위하여 막상 가서 먹으니까 좋았습니다

다만 운전하느라 술을 못하는 점이 정말 아쉬웠습니다만 음주운전은 절대 안되니 절제 했었던거 같아요

 

이제 다 구워지고나서 대가리는 먼저 자르고 너무 뜨거워서 호호불면서 새우까기에 돌입!

대하를 잘 까실라면 노하우 그니까 방법이 중요한데요

  1. 대하의 머리를 딴다
  2. 대하의 중간허리부분을 틀어서 틈을 만든다
  3. 그 틈을 기준으로 위아래 땡겨서 껍질을 깐다

 

라면을 먹어볼까 칼국수를 먹어볼까 하다가 따로 주문을 했었구요

칼국수에 무슨 마법을 부렸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시원해서 또 술이 땡기더라구요ㅠㅠ

요새는 힘든일이 있어서 맨날땡기던데 암튼 개인적으로 이집 맛집인것 같아요!! 강추!!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