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국내여행

여주휴게소 인천방향 이용정보 및 후기

by 다경스토리 2024. 4. 1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주휴게소 인천방향쪽에 들렸었던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여주휴게소는 원래 예전에는 가남휴게소라고도 불렸다고 하는데 찾아보니 여기가 이동하는 차량들이 굉장히 많다고해요

전국 통행량 3위라고 합니다만 그래서 그런지 매출도 꽤나 많고 지방 휴게소인데 잘 되어있는것 같습니다 


 

  • 주소 :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본두리 677-2 여주휴게소(인천방향)
  • 인천방향(좌>우) : 여주분기점 - 여주휴게소 - 이천나들목

 

 

어느 휴게소든 다 있는 편의점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저는 인천방향에 있었는데 반대편 강릉방향에는 여주 맛있는 휴게소라고 불린답니다

두개가 나뉜이유는 원래 가남휴게소로 통합되었다가 나뉘면서 구분하기 위해 이름을 변경했다고 하네요

 

편의점에서도 많았지만 외부에도 많았는데요

여기가 전참시에서 용대리 황태해장국을 먹어야된다고 알려졌는데 그전에도 많은 분들이 여주휴게소 맛집에 대하여 언급들을 많이 하셔서 그런것 같습니다

지리적으로도 그렇긴하지만 그만큼 관리를 잘하기도 하고 통행량이 많은것도 한몫하겠다 싶네요

 

여주휴게소 및 여주 맛있는 휴게소 양방향 은 도로공사에서 직영으로 관리하는 곳입니다

사설은 아니어서 관리가 잘 안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었습니다만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도로공사에서 신경써서 운영하는 느낌이 물씬 들더라구요ㅋㅋㅋㅋ

 

반응형

 

종합안내소 쪽으로 가면 고객용 PC 가 이용가능했으며 화성전화??? 이게 필요한가 싶긴하지만 있었구요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프린터와 팩스가 가능했었어요

그 외에 많은 업무들을 대행해주고 있었는데 제가 갔을때는 직원분께서는 없었네요ㅋㅋㅋ

 

여주휴게소 키오스크 주문순서

  1. 코너선택 : 한식,양식,코바코우동,볶음밥,라면&짬뽕,팔당냉면
  2. 메뉴선택
  3. 주문확인 : 현금 및 카드결제
  4. 현금 및 카드결제
  5. 결제완료
  6. 매장에서 상품교환

  • 한식당 : 한우국밥,매운돼지갈비찜,뚝불,김치찌개,하얀순두부
  • 양식당 : 등심돈가스,매운치즈돈가스,왕등심돈가스,제육덮밥,등심돈가스+김치찌개
  • 코바코 : 유부우동,오뎅꼬치우동,왕새우우동,옛날짜장면,유부우동+옛날짜장면
  • 라면&짬뽕 : 미스터짬뽕,오뎅짬뽕,매운짬뽕,냉모밀,떡만두라면,해장라면,EX라면
  • 팔당냉면 : 물냉면+숯불고기,비냉+숯불고기,숯불구이정식+청국장,청국장정식,떡만두국+공기밥,꼬막비빔밥+묵사발

 

2019 도로공사 기준 휴게소대표음식 선정 EX-FOOD

  • 매운돼지갈비찜

2023 도로공사 기준 휴게소대표음식 선정 EX-FOOD

  • 여주 느타리 버섯 크림우동

이게 도로공사에서 직접선정한 음식인데 한번 드셔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ㅋㅋㅋㅋ

 

방송을 타거나 유명한 음식들은 여주휴게소인지 반대방향인 여주맛있는 휴게소인지를 찾아보시고 움직여야될거에요

일단 인천방향 여주휴게소 옛 가남휴게소 기준으로 말씀드려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굉장히 관리가 잘 되어잇다는 느낌은 받았으나 오래됬다는 느낌은 지울수가 없었어요

그럼 여주휴게소 이용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