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국내여행

자유로 파주출판도시 휴게소 가보다

by 다경스토리 2023. 8. 11.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주의 자유로를 향하여 가는 도중에 발견할 수 있는 파주출판도시 휴게소가 있습니다

찾아보니까 일전에 북한과의 사이가 좋아서 개성공단을 운영할 당시 많은 사람들이 자유로를 향하여 판문점으로 가기때문에 굉장히 붐볐던 곳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그 시절만큼은 아닌 것 같아요

이제 파주는 출판도시라고 브랜드화 하여 실제로 출판업체들이 많은데 이를 통하여 많이 홍보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파주출판도시 휴게소라는 이름도 그와 일맥상통할 것으로 보이는데 암튼 이곳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말씀드려보도록 할게요


 

주소 :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495-122

운영시간 : 오전 10시 ~ 저녁 12시

이용객 :  연간 120만명 예상

리모델링 : 22년 4월 30일 완료

 

 

파주출판도시 휴게소는 1987년2월에 설립되어 건설업,휴게시설운영업을 하고 있는 주식회사 KR산업에서 21년 9월에 인수하였고 계약기간은 총6년으로 계산해보면 27년까지 일것으로 예상됩니다

KR산업은 현재 22년 기준 8147억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임직원은 1,072명으로 상당히 큰 규모의 기업이라고 볼수있겠습니다

과거 고속도로0관리공단에서 민영화를 통해 일반 기업으로 되었지만 이전부터 고속도로유지보수 및 휴게소 운영에 많은 노하우가 있는 곳으로 현재는 건설업등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하려고 있습니다

어찌됬든 휴게소 운영과 관련하여 상도 받은것 같고 파주출판도시휴게소가 더욱 발전해나가는데 좋은 영향을 줄것같습니다

 

반응형

위치가 위치인만큼 파주출판도시를 비즈니스적으로 오시는 분들이나 아니라면 저처럼 파주에 놀러오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할 것 같은데요

22년 리모델링을 마치고 나서 굉장히 깔끔해졌고 그 이후 식약처 위생등급에서도 "매우우수"를 획득한 곳이에요

따로 음식을 먹어본것은 아니지만 이 휴게소에 어떤것들이 있고 메뉴들은 무엇이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복권판매점과 네비게이션,블랙박스,의류 등 여러가지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 있었어요

물론 명인만두,탐앤탐스,던킨도넛,주전부리 등도 있어서 음식들을 주문해 포장해도 되시고 앞에 보이시는 의자에 앉아 드셔도 될것 같습니다

내부에는 푸드코트와 편의점이 있었는데 굉장히 깔끔하니 잘되어 있었어요

 

푸드코트 옆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었으며 입구로 들어가기전 22년 식약청으로부터 "매우우수"를 받았던 내용을 저렇게 자랑스럽게 붙혀놓으셨더라구요ㅋㅋㅋㅋㅋ

하지만 푸드코트에서도 느낄수 밖에 없었던 점이 바로 코로나의 흔적이었는데요

딱 필요한 메뉴들과 휴게소에서 먹을 수 있는 기본적인 구성을 갖추긴 했으나 운영이 어려워진 흔적이 보이는것은 어쩔수가 없었습니다ㅠㅠㅠ

 

보시면 2번부터 시작하는것이 보이실텐데 1번도 있었던것으로 추정이됩니다

어찌됬든 사실상 무인식권발급기부터 시작해 무인화가 많이 진행되어보이며 원래 전주비빔밥 같은 메뉴도 판매를 했었다고 하니까 계속 메뉴가 바뀌고 리뉴얼됬다는것을 알수 있었어요

암튼 그래도 현재는 관광객들이 많이들 들렀다가 가시는 것 같은데 제가 왔을때는 오히려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리뉴얼도 하고 보수도 하고 그런 흔적들이 많이 보이긴하고 있을건 다있으니 파주에 올때마다 한번씩 들러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이 들어요

나중에 제가 좋아라하는 돈까스도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댓글